본문 바로가기

교사일지

내가 가고 싶은 여행지 기행문 쓰기

아이들이 기행문을 쓰라고 하면 막상 본인들이 가본 여행지가 없다고 해서 난감했던 적이 많았다. 

그래서 항상 고민을 안고있었는데 

가상여행을 해서 기행문을 쓴다면 어떨까 싶어서 수업을 하게 되었다. 


1. 내가 가고 싶은 여행지 빙고게임하기 - 10분 

빙고게임을 통해서 다양한 여행지를 칠판 나누기 한다. 


2. 모둠별로 여행지 조사하기 - 30분 

스마트폰 및 학교도서관 자료를 활용하여 모둠별로 공동의 자료를 조사하게 한다. 


3. 기행문쓰기 - 30분 

조사한 자료를 바탕으로 견문과 감상이 드러나게 기행문을 쓴다 


4. 글 고쳐쓰기 - 20분 

모둠원들끼리 글을 돌려읽고 문장성분에 유의하여 글을 고쳐쓴다. 


사실 수업하면서 아이들이 자료조사를 하기위해 시간이 많이 걸렸다. 어디로 갈지 정하다가 보니 시간이 훌쩍 가있고 인터넷검색을 하다보면 알겠지만 인터넷 검색하다가 이것저것 클릭하다가 시간 금방가고~

이런 수업구조에 익숙해짐이 필요하겠다 싶었다.

여전히 아이들은 발전 중~